탈모 3단계 진행

얇은 머리칼의 고민은 이제 남성만의 고민이 아닌데요

탈모로 고민하고 있는 여성은 이제 10명중에 1명 꼴로 적은 수가 아닙니다.

여성의 탈모증은 남성의 'AGA'와는 다르기 때문에 그 원인과 치료법이 다릅니다.

원인을 알고 그 원인에 맞는 초기 조치가 필요합니다.

 

탈모확인

여성의 탈모란?

여성의 탈모는 남성의 탈모증과 달리 모발 자체가 가늘고 약해져있으며 머리 전체의 볼륨이 없어지는 것이 특징입니다.

원인으로는, 노화와,스트레스,과도한 다이어트,생활 습관의 흐트러짐, 잘못된 헤어 케어방식등,

그것에 의한 호르몬 밸런스의 붕괴나 영양 부족으로 생각하시면 될거같습니다.

 

증상

  1. 머리카락이 가늘어 졌다.
  2. 머리카락의 힘이 없어 헤어스타일링이 힘들다.
  3. 전체적으로 얇은 머리카락때문에 두피가 보이기 시작한다.

 

<분만 후 탈모>

여성 특유의 탈모 증상 중 하나로 출산 후 일시적으로 탈모가 증가하거나 머리카락이 얇아졌다고 느끼게 됩니다.

임신중에는 에스트로겐이라는 여성 호르몬이 증가하여 헤어 사이클의 성장기를 유지하는 역할을 합니다.

그러나, 출산 후에 이 에스트로겐이 단번에 감소해 버리기 때문에, 지금가지 성장기를 유지해온 헤어 사이클이 단번에 휴지기에 들어가 버려, 머리카락이 빠지게 되는 것입니다.

이 증상의 탈모는 반년~1년 정도의 수유기가 끝날 무렵에는 자연치유가 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다만, 익숙하지 않은 육아의 스트레스등이 원인으로 좀처럼 자연치유 되지 않는 경우도 있으므로, 충분한 휴식을 취하면서 스트레스를 받지 않는것이 중요합니다.

 

AGA(남성형 탈모증)

사춘기 이후에 발생하는 탈모증으로 정수리 부분에 얇은 머리카락이 나타납니다. 유전과 남성 호르몬이 원인입니다.

 

FAGA(여성 남성형 탈모증)

여성도 남성 호르몬의 영향을 받아 탈모증이 일어나고 있는 경우가 있습니다.

남성형 탈모증의 AGA와는 탈모의 특징이 다르기 때문에,

FAGA(여성 남성형 탈모증)이라고 따로 구별되고 있습니다.

 

 

[치료방법]

치료법으로는 내복약 치료, 외용약 치료 주사 치료등이 있습니다

미녹시딜 제품

미녹시딜<Minoxidil> 내복약으로 치료

탈모의 경우, 두피의 혈류가 나쁘고, 육모에 필요한 산소나 영양이 출분히 넘어가지 않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그런 증상을 개선하고 발모를 촉진해주는 것이 유효 성분이 미녹시딜입니다.

 

반응형
Posted by 오드아이니
,